본문 바로가기

조사해본것들/독서

com passion 자비. 리더의 자질

com passion : 자비

 

com ; 함께

passion ; 고통 (열정)

 

 

고통을 함께 하는 것.

 

리더의 자질, compassion. <자비>

 

보통사람 : 나의 가족만 compassion

동장 : 동네 사람들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

시장 : 자기 시의 사람들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

대통령 : 국민의 고통을 나의 고통으로

 

 

자비

 

: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는 것

 

: 내가 싫어하는 것을 상대방도 싫어할것이라고 알아주는 것.